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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Unreal)

프로젝트를 마치며ㅑ

by alwaysyoung2 2025.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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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로는 격투게임을 구현하였습니다 해당 kpt입니다

 

Keep (유지할 점)

  • Notion과 GitHub를 연동하여 협업을 효과적으로 관리한 점
  • 업무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블루프린트 Lock을 사용하여 충돌을 방지한 점
  •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명확한 역할 분담을 진행한 점
  • 매일 스크럼을 진행하며 팀원 간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유한 점

Problem (개선할 점)

  • 부분적으로만 완성된 블루프린트 코드가 많아 프로젝트 통합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 짧은 프로젝트 기간으로 인해 완성도 높은 작업물을 만드는 데 제약이 있었습니다.
  • 블루프린트 중심으로 작업을 진행하면서 블루프린트 Lock으로 인해 역할 분담 및 병행 작업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 팀원 전반적으로 C++ 프로그래밍 역량이 부족해 기능 확장이나 고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콤보 시스템 구현에서 미흡한 점이 많았습니다.
  • 프로젝트 진행 시 역할 분담과 세부 업무 조율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Try (해결 방안 및 즉시 실천 가능 항목)

  • Git에서 Pull Request(PR)를 자주 작성하여 코드 리뷰 및 협업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 핵심 기능 일부를 블루프린트에서 C++로 전환하여 병행 작업과 코드 관리 용이성을 높이겠습니다.
  • 애니메이션 시스템에 대한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학습을 진행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론 git 개발환경은 매우 만족하여 다음 협업때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사용방법은 다음 내용과 같습니다.

https://www.notion.so/teamsparta/Git-Convention-1c72dc3ef51480629ce5e93a28208a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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