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의 시작키트를 공부함과 동시에 urea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흥미로운 주제를 몇개를 팀원들과 조사하여 피피티로 제작하여 피피티링크를 참조하겠습니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98bhnjvQShzHvvP2enDB2h7T-dr2KUHEJNlMJkoLBwY/edit?usp=sharing

 

스파르타 9조

Unreal 9조 day 1 과제 발표

docs.google.com

 

저에게 흥미로운 주제는 metahuman 에 대한 영상이었습니다.

https://youtu.be/Vzt1enBQeUE?si=EmoZacT4Rmj8GfdG

 

언리얼을 공부하면서 1인개발을 위해 블랜더를 공부해야할까하는 고민을 해결해주는 도구를 발견했고 유용하게 사용할 예정이어서 이왕 조사하는김에 직접 한번 사용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직접 만들어본 메타휴먼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 페이셜도 가능하다해서 아이폰으로 페이셜도 해봤지만 생각보다 과정이 쉬워 나중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것같은 플러그인입니다.

 

영어가 부담스러우시다면 

https://youtu.be/gv0gvC0gdo4?si=WN5zr5BplFXEG3yD

이쪽에서 한국어로 설명이 되어 쉽게 따라하기가 가능합니다. 

그치만 내가 원하는 오브젝트에 캐릭터를 입히는 과정은 없기에 따로 공부하셔야 됩니다.

 

그외에도 기본적인 언리얼 엔진 구성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그 점에 대해서는 전에 쓴 글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 글씨를 클릭하시면 기초에 대한 글로 이동합니다.

24.12.11 언리얼 언리얼엔진의 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