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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프로젝트 기획안

by alwaysyoung2 2025.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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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서

1. 기본 정보

항목내용
게임명 좀비의 숲 (가제)
장르 생존 시뮬레이션 + 협동 멀티플레이
플랫폼 PC (Windows)
엔진 언리얼 엔진 5
시점 쿼터뷰 또는 3인칭
그래픽 스타일 로우폴리 또는 셀 셰이딩 기반 아기자기한 스타일
멀티플레이 최대 4인 협동 (P2P 또는 서버 기반)
게임 목표 마을에서 생존하며 좀비의 밤을 견디고 마을을 확장함

2. 주요 게임 플레이

일일 루프 구조
낮: 자원 파밍 및 건설
밤: 좀비 방어 및 생존
다음 날 반복

낮의 주요 활동

  • 나무, 돌, 음식 등의 자원 수집
  • 무기 및 도구 제작
  • 피난처 건설 및 마을 업그레이드
  • NPC와 교역 또는 퀘스트 수행

밤의 주요 위협

  • 좀비가 마을로 몰려옴
  • 구조물로 방어 (울타리, 문, 트랩 등)
  • 체력 및 자원 소모
  • 사망 시 아이템 일부 손실 등 패널티 발생

3. 핵심 시스템

시스템설명
자원 파밍 나무, 광물, 식량 등 수집 가능. 도구 사용 필요
건설 및 제작 간단한 UI로 벽, 바닥, 문, 트랩, 무기 등 제작 가능
좀비 AI 걷는 좀비, 빠른 좀비 등 2~3종류
시간 흐름 낮과 밤이 주기적으로 반복되며 게임의 흐름에 영향
생존 요소 체력, 허기, 체온 등 최소한의 생존 스탯 관리
멀티플레이 최대 4인까지 협동 가능. 로비 생성 및 참가 시스템 구현

4. 개발 범위 (2개월 기준)

항목개발 내용
마을 1개, 인근 숲/필드 구성. 고정형 맵
플레이어 캐릭터 2종, 간단한 커스터마이징 포함
기본 좀비 2종류 (일반형, 돌진형)
무기 도끼, 곡괭이, 몽둥이, 총기 1종
UI 인벤토리, 제작창, 스탯표시, 멀티플레이 연결 UI
사운드 BGM, 효과음, 좀비 소리 포함
멀티플레이 방 생성 및 입장, 기본 동기화 구현

5. 추가 확장 요소 (시간 여유 시)

  • NPC와의 교역 또는 미니 스토리 이벤트
  • 계절 변화 시스템 (겨울에 식량 적고 좀비 느림 등)
  • 스킬 또는 특성 시스템 (캐릭터마다 특화 기능 존재)
  • 무기 및 구조물 업그레이드 기능
  • 무작위 이벤트 (예: 보급상자, 습격 등)

예상 좀비 모델링 예상도

 

에디터로 불러와봤습니다 리깅작업은 하지않아 아직 스테틱 메쉬로만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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