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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서
1. 기본 정보
항목내용
게임명 | 좀비의 숲 (가제) |
장르 | 생존 시뮬레이션 + 협동 멀티플레이 |
플랫폼 | PC (Windows) |
엔진 | 언리얼 엔진 5 |
시점 | 쿼터뷰 또는 3인칭 |
그래픽 스타일 | 로우폴리 또는 셀 셰이딩 기반 아기자기한 스타일 |
멀티플레이 | 최대 4인 협동 (P2P 또는 서버 기반) |
게임 목표 | 마을에서 생존하며 좀비의 밤을 견디고 마을을 확장함 |
2. 주요 게임 플레이
일일 루프 구조
낮: 자원 파밍 및 건설
밤: 좀비 방어 및 생존
다음 날 반복
낮의 주요 활동
- 나무, 돌, 음식 등의 자원 수집
- 무기 및 도구 제작
- 피난처 건설 및 마을 업그레이드
- NPC와 교역 또는 퀘스트 수행
밤의 주요 위협
- 좀비가 마을로 몰려옴
- 구조물로 방어 (울타리, 문, 트랩 등)
- 체력 및 자원 소모
- 사망 시 아이템 일부 손실 등 패널티 발생
3. 핵심 시스템
시스템설명
자원 파밍 | 나무, 광물, 식량 등 수집 가능. 도구 사용 필요 |
건설 및 제작 | 간단한 UI로 벽, 바닥, 문, 트랩, 무기 등 제작 가능 |
좀비 AI | 걷는 좀비, 빠른 좀비 등 2~3종류 |
시간 흐름 | 낮과 밤이 주기적으로 반복되며 게임의 흐름에 영향 |
생존 요소 | 체력, 허기, 체온 등 최소한의 생존 스탯 관리 |
멀티플레이 | 최대 4인까지 협동 가능. 로비 생성 및 참가 시스템 구현 |
4. 개발 범위 (2개월 기준)
항목개발 내용
맵 | 마을 1개, 인근 숲/필드 구성. 고정형 맵 |
플레이어 | 캐릭터 2종, 간단한 커스터마이징 포함 |
적 | 기본 좀비 2종류 (일반형, 돌진형) |
무기 | 도끼, 곡괭이, 몽둥이, 총기 1종 |
UI | 인벤토리, 제작창, 스탯표시, 멀티플레이 연결 UI |
사운드 | BGM, 효과음, 좀비 소리 포함 |
멀티플레이 | 방 생성 및 입장, 기본 동기화 구현 |
5. 추가 확장 요소 (시간 여유 시)
- NPC와의 교역 또는 미니 스토리 이벤트
- 계절 변화 시스템 (겨울에 식량 적고 좀비 느림 등)
- 스킬 또는 특성 시스템 (캐릭터마다 특화 기능 존재)
- 무기 및 구조물 업그레이드 기능
- 무작위 이벤트 (예: 보급상자, 습격 등)
예상 좀비 모델링 예상도
에디터로 불러와봤습니다 리깅작업은 하지않아 아직 스테틱 메쉬로만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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