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제 배운 내용 + 애니메이션 적용 및 콜리전 오버랩으로 작용되는 다양한 물체이동을 섞어서 간단한 스키 게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블루 프린트를 액터로 하나 만들어주겠습니다 그 후 컴포넌트 창에서 box collision을 추가해줍니다.
이렇게 박스 선 모양이 만들어졌는데요.
이때 콜리전이란 무엇이냐?
콜리전(Collision)**은 언리얼 엔진에서 오브젝트 간의 물리적 충돌이나 상호작용을 처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콜리전은 액터가 서로 부딪히거나, 겹치거나, 상호작용할 때 이를 감지하고 원하는 동작을 수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콜리전은 단순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지만 매쉬의 겉표면도 맞춰서 폴리전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언리얼엔진이 똑똑하게 폴리전을 매쉬모양이 맞춰서 제공도 해주고 있으니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제가 만들어볼 기능은 캐릭터가 콜리전에 닿으면 문이 열리는 기능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원래 있던 매쉬를 사용하여 매쉬 주변을 박스가 둘러쌓이게 설정을 하고 이벤트 그래프로 이동해줍니다.
이벤트 블루프린트에 세팅은 이렇게 해주었습니다.
콜리전에 나의 캐릭터가 오버랩 되면 일단 캐릭터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그 후 단순하게 원래 액터가 있던 회전각도에서
입력된 각도만큼 이동을 해주는 내용입니다.
바로 실행해보시면 문이 열리는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콜리전 오버랩을 이용하여 어디에 올라가면 뭐가 나타나거나 등장하거나 움직이거나 다양하게 활용가능하겠죠?
이를 이용하여 간단한 스키게임 만들어보았습니다.
https://youtu.be/uWJJQFwedVo?si=l_XxocBFtfMt3bw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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